본문 바로가기
  •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한 가주교육신문입니다.
세상만사

제임스웹, 우주, 모래알...'인생 뭐 있나'

by 데니스 한 2022. 8. 23.
반응형

지난 7월 NASA 에서 100억달러(12조원)를 들여서 만든 6,500kg짜리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이 지구로부터 150만km 떨어진 곳에서 찍은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SMACS0723 이라 불리는 저 은하단은 약 46억년 전에 형성된 것인데 손끝에 모래알을 하나 올려 놓고 밤하늘을 바라보았을 때 모래알에 가려진 밤하늘의 면적(달 크기의 14분의 1)정도를  촬영한 것이라고 하네요. 

 

별처럼 빛나는 것들이 모두 한 개의 은하이고 은하 한 개당 평균 3,500억개의 별(태양)이 있는데, 모래알 하나 만큼을 뺀 나머지 우주공간에 흩어져 있는 은하와 그 속의 별 그리고 그 주위를 돌고 있을 행성의 수를 계산.. 하기보다는 그냥 '무한대'라고 표현하는 것이 현명한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태양의 수명이 100억년쯤인데 지금 45억살 정도 됐다지요. 10억년 쯤 뒤에는 지표면의 모든 바다가 증발하고 그때쯤이면 화성이(경기도 화성 아님) 거주 가능한 곳이 되어 있을 수도 있다더군요.. 10억년 뒤라니 걱정은 되지 않습니다만 그냥 그렇다구요 ...

 

국가, 민족, 종교, 전쟁, 자본주의, 공산주의, 바이러스, 주가하락, 총기난사, 인종차별, 메이저 리그, 대학입시, LGBT, 지구온난화, 손흥민, 핵무기, 오징어게임, 비트코인, 카카오톡, 건강보험, 루이비통, BTS, 유튜브, 라스베거스, 도산 안창호, 올림픽, 테슬라, 페이스북 etc... 


'예나 지금이나'  지구인들은 서로를 죽이고 살리고 증오하고 사랑하느라 대단히 바쁘게 그리고 열심히 살아갑니다.  

인류의 '예나 지금'이란 것이 우주적 관점에서는 '찰라'일뿐이겠지만요.. 


여러분들은 오늘 어떤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건강하게 그리고 열심히 사랑하며 살다 갑시다.


#인생뭐있나 #건강이최고 #우주먼지 #죽으면썩을몸 #왜아둥바둥 #사랑합니다

 

반응형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자연사  (0) 2022.09.20
‘더티댄싱’과 ‘스맨파’  (0) 2022.08.24